여성검진

제인산부인과 갱년기 검진

대부분의 여성은 40대 후반 정도가 되면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여성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어 여러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바탕으로 1년 이상 무월경이 지속되면 폐경으로 진단하며, 이 시기에는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통한 건강관리가 중요합니다.

갱년기 검진의 주요증상

증상으로는 안면홍조, 생식기 위축, 불면증, 감정기복, 신체 변화, 배뇨장애 등의 다양한 증상이 있으며,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급격한 노화 등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갱년기 증상을 누구나 경험하는 것이라 생각하여 증상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건강한 제 2인생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골다공증, 심혈관 질환, 급격한 노화 등

갱년기 검진의 종류

전문의의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증상과 체질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성 호르몬 검사

호르몬은 혈액에 흐르는 물질이기 때문에 혈액 검사를 통해 정확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 수치는 생기 주기중 어느 때 검사를 받는지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시기를 정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검사

갱년기에 들어서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되어 체중이 증가하고 협심증, 심근경색, 뇌경색, 고혈압 등 혈관 질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제인산부인과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진단하여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있습니다.

NK 세포 활성도 검사

NK 세포 활성도 검사란 혈액 내에 존재하는 암세포나 감염 세포 등을 제거해주는 NK 세포의 능력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낮은 NK 활성도는 낮은 면역력을 의미하며, 정상인에 비하여 암 발병률이 높고 진행 속도가 더 빠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실제로 비정상세포를 공격할 수 있는 NK 세포의 활성도야말로 면역력의 지표로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NK 세포 활성도가 낮은 경우 암과 같은 중증질환과 깊은 관련이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여성 암 검사

55세 이후에 폐경을 시작하면 여성의 유방암, 난소암, 자궁내막암과 같은 여성 암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특히 초경이 빠른 경우, 임신을 여러번 한 경우, 폐경을 늦게 시작한 여성일 수록 배란 횟수가 많아 난소암 위험이 증가된다고 합니다.

제인 갱년기 검진 장점

1. 산부인과 전문의 여의사와 직접 상담/치료
  2. 연령과 증상에 따른 1:1 맞춤 프로그램
  3. 여성 고객 중심의 의료시설과 서비스
  4. 상담부터 케어까지 철저한 비밀보장
  5.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

갱년기 증후군의 예방법

갱년기 증후군의 예방
  • 국소적 호르몬 제제를 간헐적으로 투여하는 치료로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평소 자신의 신체와 감정에 주의를 기울여 증상이 나타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 금주와 금연,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등으로 건강한 생활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균형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으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질 분비물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성관계 및 음주를 자제하도록 합니다.
  • 증상이 심해질 경우 전문의에게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